AI면접 하노이의 탑 게임 계획 공 옮기기 게임 글자 색 판단 게임 멀티태스킹 노하우 2번째

오늘은 AI면접 게임 중에서 계획 게임에 해당하는 1) 공옮기기 게임 멀티태스킹 게임 중에서 2) 글자, 색 판단 게임의 꿀팁을 놔눠보겠습니다.

2개의 게임 중 AI면접 하노이의 탑은 난이도가 있지만 전략을 바탕으로 차분하게 연습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글자, 색 판단 게임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쉬운편이라 편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I면접 게임 – 계획 게임

1. AI면접 하노이의 탑 : 공 옮기기(하노이의 탑) (약 4분, 마우스 사용)

계획이라는 것은 여러분들이 일을 하기에 앞서 순서나 청사진을 그려서 프로세스가 원활히 흘러가도록 하는 선수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공 옮기기 게임을 하노이의 탑과 비슷하다고 알고 계실거에요. 룰은 비슷합니다! 

왼쪽 그림을 보고 공을 옮겨서 똑같이 만드는 게임입니다. 하노이의 탑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은 공 옮기기 게임은 한정된 규칙이 없다는 것입니다. 특정 색상 위에 다른 색이 올라갈 필요도 없고 크기가 다른 공도 없습니다. 다만, 한번에 하나의 공만 옮겨야 하는 것은 같습니다. 

AI면접 게임 하노이의 탑

여러분들은 왼쪽에 있는 사진처럼 오른쪽의 공들을 똑같이 위치시켜야 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기둥이 3개이고 공은 한 번에 하나씩 움직일 수 있습니다. 어떤 공을 움직여야 최소 횟수로 조건을 만족할 수 있을까요? (만약 최소 사용 횟수를 초과한다면 바로 다음 문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머리속으로 생각해보세요! 힌트를 드리자면, 가장 쉬운 방법은 맨 위에 있는 공을 가장 먼저 설계하는 것입니다.

AI면접 게임 하노이의 탑

첫번째로 여러분은 맨 위에 있는 빨간색 공을 옮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바로 드래그를 해서 공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위에 회색 박스 보이시죠? 빨간공을 클릭 한 뒤 회색박스로 클릭을 하고 그 다음에 원하는 곳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AI면접 게임 하노이의 탑

이렇게 옮기는 것이죠. 그렇다면 옆에 현재 사용 횟수 보이시나요? 회색박스로 옮기고 다른 막대로 옮기는 것까지가 한 회 차감이 됩니다. 최소사용횟수가 4라는 것은, 왼쪽 모양을 만드려면 최소 4번은 움직여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4~5회 정도는 난이도가 쉽다고 말하고, 8회정도 되면 아주 어려운 판이 되겠네요.

AI면접 게임 하노이의탑

이제 빨간색을 먼저 옮겼으니 왼쪽 그림과 같이 되려면 노란색을 맨 왼쪽으로 옮긴다면 그림과 비슷해지겠네요.

AI면접 게임 하노이의탑이제는 쉽습니다. 빨간색 공을 맨 왼쪽 기둥으로, 초록색 공을 맨 오른쪽 기둥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AI면접 게임 하노이의탑

이렇게 빨간색을 먼저 옮겨 주고

AI면접 게임 하노이의탑

초록색을 오른쪽 기둥으로 옮겨준다면 완성입니다!

총 최소 횟수 4번만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3번째 기둥에 노란색 공을 치우고 초록색 공을 넣는 판단을 하셨다면  최소 이동횟수로 풀 수 없습니다.

<TIP>

1. 만들어야 하는 가장 높은 탑의 밑바닥 공을 설계하자.

제가 예시로 올려드렸던 문제에서 만들어야 하는 층 중에 가장 높은 층은 1번 기둥입니다. 그 중에서도 노란색 공이 밑바닥에 있죠??? 이 공을 먼저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2. 밑바닥을 먼저 만들어야 탑을 위로 쌓을 수 있다!

노란색 공이 밑에 있어야 답을 찾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빨간색 공을 움직여 노란색 공을 넣으실 생각(계획)을 짜야합니다.

AI면접 게임 – 멀티태스킹 게임

2. AI면접 멀티태스킹 : 글자, 색 판단 게임 (약 2분, 키보드 사용)

AI면접 멀티태스킹 왼쪽 단어의 ‘의미’ 와 오른쪽 단어의 ‘색상’을 비교해주시면 됩니다. 맞을 경우, 키보드 방향키에서 왼쪽 화살표(<-)를, 틀릴 경우 오른쪽 화살표(->)를 눌려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글자는 초록이라고 써져있지만 색상을 보는 것이므로 노란색이여야하고, 왼쪽은 검은색이지만 노랑이라고 적혀있으므로 왼쪽 단어의 ‘의미'(노랑)와 오른쪽 단어의 ‘색상'(노랑)이 일치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정답은 <-(일치)가 되겠습니다. 

<TIP>

1. 왼쪽 단어가 항상 검정색인 경우가 있다.

위에서 보여드린 경우와 같은건데요, 이때는 답 맞추기가 쉬우므로 최대한 많이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해야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맞을 경우, 틀릴 경우 키보드 방향을 헷갈리는걸 주의하세요. 

2. 왼쪽 단어가 색상인 경우가 있다.

이게 사실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때는 무조건 왼쪽 단어에 집중합니다. (오른쪽 단어를 보면 갑자기 글자와 색상이 헷갈렸기 때문에) 어차피 왼쪽에 집중을 하더라도, 오른쪽에 색상은 인지 할 수 있을 정도로 보이기에 과감히 오른쪽 단어에는 시선도 두지 않고 보이는 색깔로만 판단을 해서 푸는걸 추천합니다.

AI면접 멀티태스킹
 왼쪽 단어의 ‘의미'(초록) ≠ 오른쪽 단어의 ‘색상'(파랑)

이런 문제의 경우 왼쪽 초록색 ‘글자’에만 집중을 한 뒤, 곁눈질을 했을때 초록색이 아니므로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AI면접 게임 중 꿀팁의 두번째 시간으로 하노이의 탑 게임과 글자 색 판단 게임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모두 핵심적으로 나오는 요소이기 때문에 꼭 꿀팁들을 익히신 다음에 연습과 면접에 임하시면 분명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하노이의 탑 게임은 합격과 불합격을 좌우할 수도 있는 난이도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AI면접 꿀팁과 함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채팅방으로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취뽀하기 단톡방(자소서, AI면접, 면접 질문)

그럼 지금까지 저는 여러분의 취업 전문가 제이민이었습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