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삼성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템플릿 (2024년 최신판)

이번 시간에는 취업 자소서 쓰는법의 첫번째 시간입니다. 그 첫번째 문항으로,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를 통하여 자소서 성장과정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삼성 성장과정 문항을 통하여 자소서 성장과정 잘쓴 예시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자소서 성장과정에서 성장과정이 정말 어린시절부터의 성장과정을 적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많은 분들이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으로부터~ 라는 문항으로 해당 문항의 작성을 시작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핵심은 성장과정이라는 항목을 통해 본인의 일관성있는 가치관을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즉, 역량의 일관성이거나 해당 기업에 대한 오랜 소망이거나 앞의 두개가 모두 해당하지 않는다면 나는 특정한 가치관을 가진, 그러면서 그 가치관을 오래도록 지키면서 살아온 사람이다라는 것을 특정한 경험을 통해 보여주는 문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가치관을 통해 면접관은 해당 지원자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고 우리 회사에서 앞으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어떤 일을 맡겼을때, 어떠한 포지션을 취할지 간접적으로 예상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성장과정에서 특정 가치관을 작성하는 것은 해당 기업의 모든 맥락에서 동일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보여지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자소서 성장과정 잘쓴예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가치관

성장과정에서 사용할만한 가치관 중 대표적으로 몇가지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도전적인 사람, 책임감이 있는 사람, 협력적인 사람, 소통기반적인 사람, 이타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문제해결력이 있는 사람, 성실한 사람, 자기관리가 뛰어난 사람, 일과삶이 균형적인 사람, 열정적인 사람, 헌신적인 사람, 재미를 추구하는 사람, 모험적인 사람, 윤리적인 사람, 정직한 사람, 긍정적인 사람, 유연한 사람, 포용력이 뛰어난 사람,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위 리스트 외에도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가치관을 하나 선택하거나, 지원하려는 기업에서 좋아할만한 가치관을 하나 선택하여 작성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장과정 잘쓴 예시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템플릿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에 대한 템플릿을 정리해서 공유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작성하는 기업과 연결되는 특정한 가치관 1개 정하기

두번째, 해당 가치관과 관련된 대표적인 스토리 1~2개 작성하기 : 해당 경험을 통해 내가 이 가치관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그 가치관을 말하는 나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해당 가치관을 추구한다고 증명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경험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이 기업에서 이러한 가치관을 실현하면서 어떤 부분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다. 라는 문장으로 마무리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예시 모음

다음의 삼성 성장과정 자소서 예시를 통해서 위에서 배운 성장 과정 예시의 적용을 되살펴 보시고 성장과정에 대해서 작성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래의 자소서 성장과정 잘쓴예 는 삼성뿐만아니라, 자기소개서 전형에서 성장과정을 요구하는 많은 전형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삼성 성장과정 합격자소서 (문항 2번)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

[최고가 되기 위한 최선의 자세]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선을 다하는 자세란 아는 것을 나만 소유하지 않고 타인과 나누면서,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부끄러워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2학년 때 참가한 학교 학술제에서 ‘코스피200 기업의 산업군 다중 분류를 위한 키워드 사전 구축’ 을 목표로 프로젝트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다. 주가지수 지표인 ‘코스피200’ 은 하나의 기업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있다는 것을 반영하지 못하고 한가지의 산업군으로만 분류해 왔습니다. 이로 인한 한 예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단일 산업재 기업으로 분류하는 등의 이유로 주가지수가 왜곡되는 문제를 발견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학술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공 분야인 경영학과 데이터 크롤링 기술에 관한 내용을 잘 모르는 팀원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기업에 대한 분석 대상을 재무제표뿐만 아니라 주식 포털의 경제 뉴스에서도 분석하는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주식 포털의 경제 뉴스는 투자자들을 위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의 사업 운영을 더 적극적으로 소개할 것으로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재무제표와 기업별 뉴스 내용에서 추출한 키워드를 가지고 산업 분류를 하는 과정에서 어떤 기준으로 산업군의 주제를 정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였는지만 아는 척하기보다는 구체적인 적용 방식에 대해서 팀원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키워드를 주제 단위로 재구성하도록 하는 토픽모델링 알고리즘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평소에 안다고 생각했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내용에 대해서도 또 하나의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최선의 자세는 저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자극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었고 학술제 대상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학술제의 경험을 통하여 저에게 아는 것을 공유하는 즐거움과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배우는 자세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이처럼 항상 최고를 향한 최선의 자세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꾸준하게 성장해 나가는 삼성전자의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성장과정 베스트 작성방법과 함께 가치관 리스트를 공유드렸습니다. 또한 성장과정 자소서 예시와 함께 성장과정 팁을 나눠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취업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팁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드시 서류전형에서 좋은 결과가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에는 다른 문항에 대한 공략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채팅방으로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취뽀하기 단톡방(자소서, AI면접, 면접 질문)

그럼 지금까지 저는 여러분의 취업 전문가 제이민이었습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