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장단점 잘쓴예 교보생명 자소서 성격 장단점 예시 (2024년 최신판)

이번 시간에는 취업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두번째 시간입니다. 성격의 장단점에 대해서 쓰는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또한 자소서 장단점 잘쓴예를 통하여 어떻게 구체적으로 적용했는지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를 통하여 앞으로는 보다 쉽게 성격의 장단점을 쓰시기 바랍니다.자소서 장단점 잘쓴예

성격의 장단점

성격의 장단점을 작성하실때, 많은 지원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바로 성격의 장점보다는 단점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단점이 혹시 기업 합격의 결점이 되지는 않을까 고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성격의 단점을 작성하고 그것에 대한 극복의지로 잘 풀어 낸다면 오히려 장점보다 더 좋은 어필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소서 성격의 장단점을 잘쓰는 법은 무엇일까요? 나의 성격의 장단점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MBTI Test에 나오는 결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MBTI 결과지에는 나의 장점도 많이 나와있지만 나의 부족한 점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또한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을 활용하셔서 키워드로 잡는다면,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예시가 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키워드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성격의 장단점 소제목을 잡기에도 편리합니다.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

자소서 성격의 장단점 예시 템플릿

그렇다면, 아래의 예시 템플릿을 통해 작성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구체적인 예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성격의 장단점을 작성할 때는 구체적인 예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키워드의 나열이나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훈을 얻고 그것을 키워드화 하면 더욱 좋습니다.

두번째, 성격의 장점은 일관성 있게 작성하세요. 성격의 장점과 단점이 서로 양립되지 않도록 유의해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꼼꼼한 장점과 조급한 단점은 양립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양립이 쉽지 않은 성격의 장단점을 같이 작성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세번째, MBTI 결과지를 활용하세요. 성격의 장단점을 작성할 때는 MBTI 궁합에서 나오는 극복할 수 있는 요인을 단점과 함께 극복 요인으로 작성하시면 보다 쉽게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소서 성격 장단점 예시

자소서 장단점 잘쓴예

그렇다면, 교보생명 합격 자소서를 통해 자소서 장단점 잘쓴예를 살펴보고 위의 성격의 장단점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교보생명 합격 자소서에서는 성격의 장점, 그리고 단점, 극복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경험과 함께 서술해서 보다 손쉽게 합격을 만든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격의 장단점 소제목 역시, 구체적인 키워드를 잡아 한눈에 나의 장단점을 읽는이로 하여금 이해할 수 있게 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그렇다면 함께 보실까요?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 : 교보생명 합격 자소서

2번 항목 : 교보인의 인재상 ∗ 본인의 성격의 장/단점교보생명의 인재상을 참고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1000자)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통을 통한 목표를 달성을 위한 의지가 강한 사람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창업 후, 다이어리 크라우드 펀딩 과정에서 국내 박스 공장의 화재로 박스 가격이 인상되어 추가 운송 비용 부담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하는 것이 아닌 직접 업체들을 방문하여 비용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 박스 업체의 최근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면서 소통할 수 있었고 신뢰관계를 형성했습니다. 또한 다른 용도의 박스를 더 저렴한 가격의 제공받는 등의 협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고 이를통해 2294퍼센트라는 펀딩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조급함으로 인해 발생하지 않은 일에 고객에게 사과한 적이 있습니다.
목표 달성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조급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이어리 체험단에게 시제품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다이어리 속지 공장에 문제가 생겨 생산 일정이 연기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로인해 체험단에게 제공 날짜를 연기해야만 했습니다. 고객과의 약속을 어긴다는 점에 불안함과 조급함을 느껴 개별적으로 체험단 고객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를 했습니다.

사과 이후, 공장에 다시 문의를 한 결과 생산 우선순위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발생했음을 확인했습니다. 결국 문제가 해결되어 공지 날짜에 전달 할 수 있었지만, 발생하지 않은 일로 사과를 하는 고객과의 신뢰를 깨뜨릴 뻔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고자 일정을 여유롭게 잡고 침착한 자세를 가지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대안을 미리 세워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이후 다이어리 본 제품 펀딩에서 예상 배송기간이 설 연휴와 겹쳐 지연이 예상되었지만, 배송 지연 가능성을 사전에 공지하고 예상 배송 날짜를 넉넉하게 잡은 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처럼, 구체적인 경험 예시를 사용했으며, 성격의 장점을 잘 녹여냈고, 단점과 함께 극복의지 그리고 반복하지않겠다는 내용까지 함께 잘 작성한 내용이였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자소서 성격의 장단점에 대한 작성 요령과 함께, 예시 템플릿 그리고 교보생명 합격 자소서를 바탕으로 예시까지 함께 제공해드렸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성격의 장단점을 작성하실때, 조금 더 편리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채팅방으로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취뽀하기 단톡방(자소서, AI면접, 면접 질문)

그럼 지금까지 저는 여러분의 취업 전문가 제이민이었습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