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면접 메모장 보고 읽는 것 외우는 것 보다 나을까

오늘은 AI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순간이죠. AI면접 메모장에 적어놓고 보고 읽는 것이 외우는 것 보다 나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자기소개나 어려운 질문을 대비하여 메모장에 사전에 답변을 메모장에 쓰고 읽어도 될지에 대해서 답하겠습니다.

AI면접 답변시 메모장

AI면접 메모장이 필요한 상황은?

면접 직전, 답변 사전 준비 시간 이나 본 답변이 시작하기 직전에 미리 작성해둔 스크립트를 메모장을 통해 보는 것은 괜찮습니다.

다만, 실제 답변시에 메모를 읽거나 보이지않는 곳에 커닝페이퍼 형식으로 두고 읽는것은 큰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AI면접 메모장을 답변시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의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사각지대의 커닝페이퍼

1.답변의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카메라가 보이지않는 사각지대의 커닝페이퍼를 두고 컨닝하는 것은 내가 일반적으로 답하는 속도나 톤이 무조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아무리 내용 자체의 퀄리티가 좋아진다고 할지라도, 나의 답변의 톤이나 속도 그리고 줄 수 있는 전반적인 느낌 자신감에 대해서 일관성이 떨어지게 되어 답변의 신뢰도를 보장받지 못하게 됩니다.

2. 추후 인사담당자가 확인 및 개입할 소지가 있습니다.

AI가 점수를 확인하더라도 추후 사람인 인사담당자가 직접 해당 영상을 확인할 소지는 언제든지 존재합니다. 이럴경우, 모든 난관을 극복하고 고득점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확인될 수 있는 소지가 있기 때문에, 내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사전에 어려운 답변은 암기를 통해 상대방을 편하게 이해시키도록 답변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듣는 이로 하여금 보기에 훨씬 더 좋게 보일 수 있습니다.

QnA

AI면접 제대로된 답변 방법은?

1. 명확한 시선처리

모니터를 향해 명확하게 시선처리를 하고 자신감있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곳에만 뚫어지게 보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시선을 자연스럽게, 생각이 필요하다면 눈동자가 돌아가는 정도는 상관없습니다. 정말 사람이 앞에 있다는 생각과 함께 내가 고민을 하고 있다면 그러한 고민이 반영된 눈동자가 반영된 “자연스러운” 시선처리 정도면 괜찮습니다.

2. 자신감 있는 답변

설령 내가 생각지도 못한 질문이 나오더라도, 정말(어렵겠지만), 어렵다면 사람에게 말하듯 어렵다는 답변과 함께 자신감있게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현란한 말솜씨가 아니라 나의 자신감입니다. 말 잘하기 대회를 나간게 아니라 여러분들이 살아온 세월, 여러분들의 생각을 진심으로 듣고싶기 때문입니다.

AI면접

오늘 시간에서는 역검, 신역검에서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AI면접에서 메모장 커닝페이퍼를 만들어도 되는지에도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사전 준비 시간에는 메모장을 사용해도 되지만 본 면접때는 사용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채팅방으로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취뽀하기 단톡방(자소서, AI면접, 면접 질문)

그럼 지금까지 저는 여러분의 취업 전문가 제이민이었습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을 할 수 없습니다.